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상조

보훈상조,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이용고객 만족도↑





보훈상조가 지난 달 18일 산업통상부가 후원한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에서 상조부문 단독 대상을 수상 받았다.


이는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안아든 대상의 영예이다.


본 수상의 심사는 경영시스템, 소비자 만족도 지수, 성장성, 브랜드 인지도, CEO비전까지 총 5가지 항목으로 진행되었다. 엄격한 심사 기준이 적용되어 소비자가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수상으로 평가된다.


특히, 소비자 만족도 지수는 2019·2018 합산하여 과반수가 훨씬 넘는 97.1%로 집계되었다. 보훈상조 장례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수치로 반영되어 실질적인 서비스 질을 확인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항목이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굉장히 보람 있는 일이다.”며, “장례행사 진행 시 제공되는 품목은 물론이고, 힘든 상황의 고객을 우선시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원천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보훈상조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1일까지 재택근무에 돌입했다. 근무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의견과는 다르게,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불편함 없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24시간 고객센터와 의전팀 출동이 원활히 되고 있으며, 의전팀은 현장에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하여 고객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