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상조

한국상조업협동조합, 제5회 정기총회 개최

-제3대 이사장 ‘송장우 현 이사장’ 추대, 이사 및 감사 선출-

 

한국상조업협동조합(이사장 송장우)은 지난 2월 20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조합 회의실에서 제5회 정기총회를 열어 재적조합원 30명 중 21명이 참석해 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제1부 모범 조합원 표창과 제2부 총회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1부 모범 조합원 표창에서 김달수 창원문성대학 장례복지과 교수가 중소기업청장 표창, 노은경 (주)파란하늘상조 대표이사가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2부 에서는 2013년 사업보고.결산 및 기채안을 승인하고 업종변경 업체 양도 및 회비 장기체납 등으로 (주)동양라이프 김효연, 한국상조업협동(주) 김영진, (주)세종라이프상조 남춘희, (주)삼성종합라이프 박명자 등 4명의 조합원을 법정탈퇴(제명) 처리했다.

 

2014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을 승인하고 제3대 임원(이사장 1명, 이사6명, 감사 2명)을 선출 했다.


임원선출은 정관 및 임원선거규정에 의거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제3대 임원선거 공고에 의해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후보자 등록 신청을 접수했으나 등록 신청자가 없어 임원선거규정 제6조에 의거해 총회에서 현 송장우 이사장을 제3대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이 밖에도 이윤(서울상조 대표이사), 이정학(한국상조협동 대표이사), 이봉상(현대상조 대표이사), 노은경(파란하늘상조 대표이사), 권오준(다음세계상조 대표이사), 공석돌(한양대학교장레식장 대표이사) 등 6명을 이사로 선임하고 황영달(이편한상조 대표이사), 윤홍현(전국장례의전서비스 대표) 등 2명을 감사로 선출했다.

 

또, 2014년 역점사업으로 조합공동사업으로 요양병원 및 실버타운 설립과 중소기업중앙회의 노란우산공제 및 파란우산공제 사업을 상조상품과 접목하여 특화상조상품을 개발하여 이를 공동판매하고, 상조업의 정체성을 위해 국회 계류 중인 ‘상조업법’을 연내 통과되도록 정책활동을 하기로 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