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다잉·고독사·자살예방

연천교육지원청, 생명살림(자살예방) 프로그램 비대면 진행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전옥주) Wee센터는 9월 7일과 9월 14일, 2일간 연천 관내 초·중·고 생명살림(자살예방)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과 위기 사안 예방을 위한 연수를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의 강사는 전곡초, 전곡고 전문상담교사로 ▲자살예방 프로그램 소개 및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다루게 될 것이다.

이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림으로써, 학교에서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옥주 교육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계속되는 현 시기에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노력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