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다잉·고독사·자살예방

남양주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의 달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한 달 동안 자살 예방의 달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살예방의 달을 맞아 자살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 사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캠페인은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 후 정신건강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당근이(남양주시 자살예방 캐릭터)’와 함께 하는 자살 예방법 리플릿을 읽고 정보를 습득하면 더욱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 

참여는 네이버 폼 링크(http://naver.me/xivJOxXe )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남양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시민들에게 자살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함께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도록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본 캠페인을 계획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자살예방의 달 캠페인을 통해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생명의 중요성과 생명 사랑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해남양주시민들이 우울감으로 고민하는 상황에서 올바른 대처법을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남양주시자살예방센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ncmhc )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상품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