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다잉·고독사·자살예방

진주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진주시 보건소는 경상국립대학교 간호대학 민해영 교수와 생애말기 환자 및 가족 돌봄을 위한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해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5월 24일부터 6주간 주 2회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 완화의료 철학, 호스피스 전달체계 및 팀원의 역할,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말기암에 대한 이해, 통증관리, 아동 및 노인 호스피스, 식이요법, 음악, 미술, 웃음요법, 손마사지, 발지압법 등 다양한 분야의 호스피스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을 통해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요구되는 기본적인 지식, 기술, 태도를 습득하여 호스피스의 전반적 이해를 도모하고, 지역사회에서 사랑과 돌봄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말기환자 및 가족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질병관리팀(☎055-749-6249) 또는 경상국립대학교 간호대학(☎055-772-8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