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는 한국지엠(주), 비엠더블유코리아(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에서 제작·수입·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의 ‘토스카 2.0 LPG’(14,261대)에서 ‘베이퍼라이저 압력센서’의 전기배선 단선 또는 ‘아이들 에어 콘트롤 밸브’ 작동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대상차량 확인 후 베이퍼라이저 압력센서 배선 정비 또는 개선된 아이들 에어 콘트롤 밸브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Tiguan 2.0 TDI’, ‘Tiguan 2.0 TSI’ 3,571대에서 전조등 퓨즈가 단선되어 전조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및 제동등이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점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Golf 1.4TSI 등 5차종 1,985대에서 변속기 오일에 생성되는 침전물로 인하여 변속기 내의 퓨즈가 단선되어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퓨즈 또는 변속기 오일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비엠더블유코리아의 이륜자동차 ‘BMW K 1600 GT’, ‘BMW K 1600 GTL’ 165대에서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프로그램 결함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비엠더블유코리아 이륜차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 조치는 2013년 12월 6일부터 시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지엠(080-3000-5000),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0089), 비엠 더블유코리아(080-269-22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
'소비자피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사 유류할증료 비싸다 했더니만… (0) | 2013.12.12 |
---|---|
수술 관련 의료분쟁 10건 중 7건은 의료진 과실 (0) | 2013.12.10 |
모바일 게임, 부모 동의 없는 미성년자 결제 피해 많아 (0) | 2013.12.06 |
김치냉장고, 김치변질로 인한 불만 많아 (0) | 2013.12.03 |
태국관광 내국인 상대, 가짜 코브라 쓸개 판매 일당 검거 (0) | 201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