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장례·장묘·추모

설 연휴기간 하늘숲추모원 특별 운영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현수)은 오는 2월 22일까지 ‘설 연휴기간 하늘숲추모원 특별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추모원 이용자 급증에 발맞춰 추모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별 운영계획의 주요내용으로는 ▲ 차량 및 추모객 안내 및 통제를 통한 설 명절 방문객 불편 최소화 ▲ 안전사고 및 산불발생 위험요소 사전예방 ▲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셔틀버스 운영 등) 및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등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설 연휴 기간 추모객 900명, 방문차량 300대가 올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설날 당일인 19일은 450명의 추모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북부지방산림청은 설 연휴 기간 하늘숲추모원 운영 인력을 확충하여 차량통제, 순찰 및 환경미화 활동을 강화할 것이며, 대중교통 이용자 및 노약자 등을 위한 셔틀차량을 운영하여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추모원 운용인력에 대한 철저한 안전교육을 하고, 인근 파출소 및 소방서 등에 방문 및 순찰 강화 협조를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닷새간의 설 연휴 동안 하늘숲추모원을 찾는 추모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앞으로도 최초의 국유림 수목장에 걸맞은 차별화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