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반려동물 시장 성장, 애견샵창업 주목

 

 

2015년 시장과 함께 창업시장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유망창업 아이템을 찾으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업계 전문가들은 시장 전망을 많이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이 2015년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꼽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전문가마다 의견이 다르긴 하지만 공통된 부분이 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거다.

 

실제로 핵가족화 및 고령화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비율이 17.4%로 1,000만에 육박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에 관한 산업이 크게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이다.

 

또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샵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도 호재로 꼽힌다. 과거 반려동물 시장은 영세한 매장을 중심으로 이뤄졌는데, 서비스의 질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해 성장이 주춤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애완동물 용품, 애완동물 분양, 애완동물 미용, 애완동물 호텔, 강아지 유치원, 애견 카페, 고양이 카페 등 반려동물에 관한 서비스를 한 매장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멀티펫샵 ‘러브펫코리아’와 같은 프랜차이즈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때문에 시장의 양적,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애견샵창업, 애견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러브펫멀티펫샵’은 수의사 및 애견 훈련사, 동물 간호사로 구성된 본사 직원들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브랜드 저변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특히 소자본·소점포 창업이 가능하고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생계형 창업아이템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는 ‘러브펫멀티펫샵’ 수유점, 구리점의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현황이 알려지면서 창업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이 뛰어나 재방문 하는 고객들이 많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수익으로 연결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애견샵 창업 프랜차이즈 ‘러브펫코리아’의 관계자는 “2015년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가 커진다는 것은 누구나 예상하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빨리 창업을 해서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 물론 러브펫코리아의 러브펫멀티펫샵과 같이 성공경쟁력이 뛰어난 애견샵 프랜차이즈로 시작해야 성공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러브펫멀티펫샵’은 최근 일산백석, 하나로클럽 삼송점에 이어 부산 지사동에 부산지사점을 오픈 했다. 2015년 1월에는 부산 북구 화명동에 부산화명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더 많은 매장을 오픈하여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러브펫멀티펫샵’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