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폴랑폴랑 반려견 워터 페스티벌 개최

 

오는 8월 25일 월요일, 능동 어린이회관 야외 수영장에서 무더위에 지친 반려동물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워터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폴랑폴랑 반려견 워터 페스티벌’은 서울이라는 도시에서 살아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동물행동심리연구소 폴랑폴랑이 기획하여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유일한 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인 ‘폴랑폴랑’은 여름 휴가철에 반려동물들이 유기되는 수치가 월등히 높고 서울 도심 안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레저가 없다는 점을 고려해, 서울에서 시민들에게도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도(통계상 5명 중 1명)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기획하였다.

 

다가오는 8월 25일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수영장에서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휴가철 높아져 가는 반려견 유기 문제를 환기시키며 반려견을 기르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국내에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행사이다.

 

동물행동심리연구소 폴랑폴랑 김윤정 대표는 “2013년에는 허가를 받고 진행하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홍보를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와주셨고, 반려견과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이야기에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모른다.

 

때문에 올해는 좀 더 재미있고 많은 분들께 알려지기를 바라며, 국내에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행사이다. 앞으로도 반려 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장권은 ‘11번가(www.11st.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진행을 위한 실제 운영비를 제외한 나머지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동물 후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티켓을 구매한 모든 분들에게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 외 추첨을 통한 반려견 펜션 이용권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