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하나투어아이티씨(ITC)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Live) 랜선투어상품인 ‘대구 원데이(1day) 가상(Virtual)투어’, ‘대구 라이브(Live) 치킨투어’ 상품을 신규 개발해 오는 7월 17일(토)부터 라이브 랜선투어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대구시와 하나투어아이티씨(ITC)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을 통해 외국인 개별관광객(FIT)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 상품’을 개발 및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판매되는 라이브 랜선투어상품 중 ‘대구 원데이(1day) 가상(Virtual)투어’는 동남아와 구미주 관광객을 겨냥한 대구 외곽, 원도심, 야경 테마코스로 팔공산 케이블카, 동화사, 약령시장, 계산성당, 3.1운동길, 청라언덕, 서문시장, 이월드(83타워)로 구성돼 있다. 본 상품은 7월 18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2회(일요일마다) 판매되며, 상품가격은 1인당 1만 2천원, 투어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영어로만 제공된다.
‘대구 라이브(Live) 치킨투어’는 동남아와 구미주 관광객을 겨냥해 치킨만들기체험,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체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본 상품은 7월 17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매주 1회(토요일마다) 판매하며, 상품가격은 1인당 1만 5천원, 투어 소요시간은 1시간으로 영어로만 제공된다.
2개의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상품은 코로마키 기법을 활용한 영상 속에 관광가이드가 화면에 나와서 실시간으로 잠재관광객들과 소통하며 라이브로 진행된다. 대구 대표관광지 이외에도 사진자료, 다양한 배경음악, 퀴즈 등을 함께 제공해 잠재관광객들에게 흥미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라이브랜선투어 상품을 구매한 잠재관광객에게는 향후 활용 가능한 대구관광정보, 추천투어 코스 등이 들어가 있는 ‘대구여행 꿀팁 자료집’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온라인 라이브랜선투어 상품이 판매가 잘 될 수 있도록 하나투어아이티씨(ITC)와 협업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온라인 개별여행객 여행플랫폼인 케이케이데이(Kkday), 트레이지(Trazy), 비아터(Viator), 에어비앤비(Airbnb)의 홍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랜선여행 상품 판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제우 하나투어아이티씨(ITC)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투어를 통해 다양한 대구관광 컨텐츠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즐기는 날을 기다리며, 많은 해외여행자들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구 라이브 랜선여행’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기존 오프라인 대구여행상품을 ‘온라인 라이브 랜선투어’으로 다양하게 개발해 대구관광 홍보 및 대구여행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간접 제공수단으로 적극 활용하는 대구관광 마케팅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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