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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잘했다 싶습니다” 보훈상조 실사용 후기 눈길





700만 리서치 기업 엠브레인의 통계에 따르면 제품 구입 시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는 인터넷 댓글과 사용 후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주변 지인, 광고 등에 비해 월등히 앞선 수치인 것으로 확인된다.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소비자들은 실사용 후기인지 판가름하기 위하여 ‘솔직 후기’, ‘실사용후기’ 등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판단의 기준을 두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훈상조의 자필 이용후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보훈상조를 이용한 고객은 “보훈상조 가입하기를 잘했다 싶습니다”, “섬세한 인도절차에 감동 받았습니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고객은 “장례 절차에 불편함이 없이 세세한 처리와 관리로 3일동안 장례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수의도 꼼꼼하게 잘 착장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국가유공자 전문 장례 보훈상조 관계자는 “복잡한 장례절차 뿐만 아니라 유가족 분들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것이 고객 미담의 원동력 인 것 같다”며, “고객의 선택의 옳은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보훈상조의 실사용 후기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공정위 2019년 하반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상조업) 주요정보 공개에 따르면, 선불식 할부거래법 적용이 시작된 2010년 이후 사상 처음으로 상조 가입자 수가 601만 명에 돌파했다. 2019년 상반기에 비해 41만 명 증가한 수치로 고령화 시대와 가족 수 감소로 인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