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양평군, 비대면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교실 참가자 모집

 

경기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에서는 임산부 산전, 산후 육아 지식을 제공하여 질병 예방과 건강행태 개선을 하기 위하여 임산부 중심의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인 ‘마미든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마미든든)’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또는 배우자, 또는 영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출산과 출산 후 관리법, 육아를 돕기 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4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2일부터 진행 되며, 주 2회 4주 프로그램으로 시간은 매주 화·목요일 10시부터 10시 5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와 모유 수유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전문 강사와 함께 철벽수비 산후풍 산후조리 교실, 출산 후 젖몸살 관리법, 아빠와 함께 신생아 키우기, 전통 태교 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또, 전문 강사와 함께 이론 교육을 진행 후 진행되는 전통 태교 교실에서는 태교를 위한 딸랑이 만들기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마미든든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태아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교육 책자 및 딸랑이 장난감 만들기 KID를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