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영주시,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경북 영주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에 제작·출고된 도로용 건설기계 3종이다.

지원 금액은 차종, 연식, 중량 등 제원에 따라 산정하며 3.5톤 미만 차량의 경우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고 생계형 차량일 경우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조기폐차 신청은 인터넷, 등기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고령자 등 접수가 힘든 경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류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하면 된다.

조기폐차 신청과 함께 LPG 1톤 화물차 신청을 하면 200만원을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는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지원 사업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공고일인 이달 1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신청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개선에 관심이 많은 만큼 대기환경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차량 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미세먼지 없는 맑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대기질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