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강북구, 2022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내달 1일부터 13일까지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구는 학생들에게 구정 업무를 체험하고 사회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방학 때마다 진행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62명이다.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대상자 본인 또는 자녀, 한부모 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등록 장애인 본인 등 12명을 특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6월 1일 기준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대학원생·제적생, 방송통신대·사이버대학생과 최근 2년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자는 제외된다.

선발된 학생은 자료정리, 사무보조, 현장 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맡고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보수는 중식비 포함 하루 53,830원이며 근무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희망자는 강북구 홈페이지의 '구민참여→구정참여→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대상자는 내달 17일 전산 추첨 후 강북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아르바이트생의 희망지, 전공, 부서 특성 등을 고려해 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배치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곳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