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도봉구, 도봉혁신교육지구 마을학교 수강생 모집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자연에서 배우고 마을에서 키우는 사람 중심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2022년 도봉혁신교육지구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이달 말 개강한다.

올해로 8년 차를 맞이한 '도봉 마을학교'는 지역의 다양한 인적 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마을교사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봉구에서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55개의 마을학교가 운영된다.

마을학교는 ▲초등 방과후 돌봄을 책임지는 '돌봄형 마을학교(40개소)'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진로형 마을학교(9개소)' ▲지역 내 다양한 마을교육 콘텐츠를 융합한 '융합형 마을학교(6개소)'가 있으며, 공예, 요리, 드론, 문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이달 말부터 도봉구 내 지정된 공간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4월 18∼22일까지이며 수강 희망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 도봉 마을학교 수강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수강생을 추첨제로 선정하며 공개 추첨은 오는 25일 실시할 예정이다. 각 마을학교별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유네스코 ESD(지속가능발전교육,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프로젝트로 공식 인증받은 도봉형 마을학교를 통해 지역사회 내 역량 있는 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채로운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마을과 함께 마을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