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여행

중국, 제23회 어메이산 빙설온천축제 개막

 

제23회 어메이산 빙설온천축제(Mount Emei Ice, Snow and Hot Spring Festival)가 중국 어메이산에서 대대적인 막을 올렸다. 어메이산은 세계 자연유산이자 세계 문화유산이다.

올해 빙설온천축제에서는 스키, 스노우보드 및 숲속 봅슬레드 같은 전통적인 겨울 스포츠 외에도 독특한 고산 빙설 테마파크를 공개했다. 제23회 어메이산 빙설온천축제 조직위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트렉킹, 아이들을 위한 짚라인, 공학 학교, 성 놀이터 및 겨울 바자회 같은 활동을 통해 모든 가족 구성원의 수요에 맞춘 활동을 제공한다고 한다.

동시에 올해 축제에서는 '얼음과 눈 속에 있는 작고 귀여운 원숭이(Little Cute Monkey in Ice and Snow)' 사진전, 'Lingxiu 온천에서 즐거운 수영(Happy Swim in Lingxiu Hot Spring)' 문화 및 창작 수영복 디자인 대회, 제1회 어메이산 관광문화식도락 축제(Mount Emei Tourism Culture and Gourmet Festival)인 '100개의 가게, 100가지 맛, 맛있는 어메이(Hundred Shops, Hundred Flavors, Tasty Emei)'와 같은 일련의 행사를 개최했다.

방문객이 어메이산에서 '얼음 속의 환상(Frozen Fantasy)'이라는 멋진 여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어메이산 풍치지구는 지난 18일부터 선별된 저지대 명승지에 대해 입장료 무료 행사를 시작했다.

어메이산은 약 북위 30도에 위치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금봉은 해발 고도 3,079m에 달한다. 매우 큰 고도차로 인해, 어메이산에서는 극적으로 다른 눈 풍경과 신록의 나무들이 수직으로 분포돼 있다. 

산기슭부터 정상까지 어메이산 곳곳에서 '10마일 간격으로 다른 풍경'과 '고도마다 다른 눈과 얼음의 풍경'으로 유명하다. 어메이산에서 눈은 단순히 희고 단조로운 풍경이 아니라, 유기적이며 우아한 방식으로 어메이산의 아름다움을 보완한다.

황금봉은 독특한 눈 풍경이 구현된 또 다른 사례다. 깨끗한 눈이 보현보살과 절의 황금 기운을 반사하며, 눈의 나라와 불계가 결합된 것 같은 특별한 장면을 연출한다.

1998년 쓰촨성 최초의 알파인 스키장이 어메이산 Leidongping에 만들어졌다. 어메이산은 20년 넘게 개발과 혁신 작업을 한 끝에 '단일 활동' 공간에서 다각화된 눈 내리는 동화의 나라로 변신했다. 2003년에는 어메이산 온천 기지가 설립되면서, 겨울 스포츠와 수상 스포츠의 완전한 융합을 선보였다. 2006년에는 어메이산 무예가 통합되면서 이내 하이라이트로 부상했다. 

2015년에는 'Snow and Ice Power'를 결성하고, 1,000명의 '눈과 얼음의 전사'가 황금봉에 집결해 신체 단련과 결단력을 선보였다. 2018년에는 '얼음 속의 환상(Frozen Fantasy)' 테마파크가 개장하며, 더욱 향상된 가족 경험을 선사했다. 2020년에는 8가지 유행을 선도하는 문화관광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오늘날 어메이산은 독특한 빙설 풍경과 혁신적인 겨울 레크리에이션의 조합으로 인해 중국의 인기 겨울 여행지로 부상했다. 어메이산은 '고위도, 저위도 중국 겨울 엔터테인먼트 메카'로 점점 명성을 얻고 있으며, '세계 주요 여행지'로서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