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여행

안성시, 여행사 재도약 프로젝트 참여 여행사 모집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 여행사 재도약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 참여 신청을 오는 8월 24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극심한 피해를 입고 있는 관내 여행사의 실질적 지원과 안성 여행상품 개발을 통해 안성 관광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대상은 사업 공고일인 8월 9일 기준으로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최소 1년 이상 여행업 운영 업체로 공고일 기준 이미 폐업했거나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여행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여행 회복 대비 신규 여행상품 기획 개발 비용 ▲온라인 홍보 마케팅 및 콘텐츠 강화 비용 ▲예약시스템 및 홈페이지 개선 비용 ▲기타 전략적 홍보 마케팅 비용으로 업체당 최대 500만 원이며, 시설비, 인건비, 임대료 등의 일반 운영비는 지원이 불가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행사는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업계획서와 함께 안성시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계획서는 선정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현실성 등을 심사해 지원 여부를 결정하며 지원이 결정된 여행사에 우선 사업비로 상품 개발비와 홍보 마케팅을 위해 최대 250만 원을 선지급하고 사업 완료 후 여행상품 개발 계획서, SNS 홍보 증빙자료 등 사업추진 실적을 제출하면 잔금이 지원된다.

단 증빙자료가 미비하거나 사업을 중도 포기할 경우 우선 사업비는 반납해야 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본 사업을 통해 위기에 처한 여행업계에 도움이 되길 바라다"면서 "위기를 기회로 안성 관광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상품을 기획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 여행사 재도약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성시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팀(☎031-678-2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