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송파구, 리듬체조 꿈나무 모집…누구나 지원 가능

 

'내일의 신수지' 꿈꾸는 송파구 초.중학생 신규단원 모집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8월 5일까지 구립체육단체 '송파구리듬체조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1998년 11월 리듬체조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송파구리듬체조단'을 창단하였다. 

지난 23년 간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 최우수상 등을 비롯해 매년 정기공연과 지역 축제 축하공연을 통해 실력을 뽐내며 구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응모원서를 작성해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이메일, 우편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 문화체육과(☎02-2147-2838)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되면 구립문화예술단체 및 타 구립체육단체와 함께 위촉장을 수여받으며 매주 평일 2회 정기훈련에 참가해야 한다.

구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난 1월 강희선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여 화상채팅 앱을 통해 비대면 훈련을 징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리듬체조에 관심이 있는 꿈나무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구립문화예술 및 체육단체를 통해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들이 재능과 끼를 뽐내고 나아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 일상와 활력을 얻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