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신종원, 이하 위원회)는 10월 14일(월) LG전자(주) 의류건조기를 구매하거나 사용한 소비자들이 자동세척 기능 불량 등을 이유로 구입대금 환급을 요구한 사건에 대해 「소비자기본법」 제68조 제2항에 따라 집단분쟁조정 절차의 개시를 결정했다.
위원회는 동법 제68조 제7항에 따라 개시공고가 종료된 날의 다음날부터 30일 이내에 신속하게 조정결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로서 해당 기간 내에 분쟁조정을 마칠 수 없는 때에는 2회에 한하여 각각 30일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주)가 위원회의 조정결정 내용을 수락할 경우 동법 제68조 제5항에 따라 보상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도록 권고함으로써 현재 집단분쟁조정 당사자가 아니지만 LG전자(주)의 의류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에게도 차별없이 조정결정의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따라서, 추가적인 소비자 참가신청은 받지 않기로 했다. (문의전화 : 043-880-5941, 5703)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
'소비자피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약처, 식품위생법 고의·반복 위반업체 19곳 적발 (0) | 2019.11.07 |
---|---|
식약처, 무신고 수입산 기구·용기 회수 (0) | 2019.10.25 |
에스티피디·부띠끄·불산언니 등 소비자피해 다발 쇼핑몰 (0) | 2019.10.11 |
2019년 상반기 온라인 해외직구 소비자불만 증가 (0) | 2019.10.02 |
튼튼영어, 대리점에 판매목표 강요…갑질횡포 '시정명령' (0) | 2019.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