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국회도서관 책나눔 축제’ 열려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에서는 9월 6일(금)∼7일(토) 양일간 국회도서관 앞 광장에서 '제1회 국회도서관 책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좋은 책, 착한가격, 나눔의 기쁨으로 대표되는 이번 축제는 책 기부, 도서할인판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책 기부 방법은 현장 기부는 물론 우편기부 및 출장의뢰도 가능하며, 4일 현재 이한구 국회의원을 비롯한 일반시민이 일찌감치 책을 기부하여 1,000여 권에 이르고 있다. 아울러 사계절, 위즈덤하우스, 문예춘추 등 유명출판사의 베스트셀러와 신간도서 등을 정가에서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열려, 책 기부와 함께 평소 소장하고 싶었던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책을 기부하는 사람에게는 행사에 참여한 출판사의 책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10% 추가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재활용의 의미를 더하고자 환경디자이너 윤호섭 교수의 '입던 티셔츠에 그림그리기'와 디지털 시대에 손으로 쓰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필사의 즐거움'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황창화 국회도서관장은 “매년 정기적으로 '국회도서관 책나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런 축제를 통해 도서 나눔 문화가 일상화되어, 지역과 계층에 관계없이 전 국민 누구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시사상조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