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장례·장묘·추모

김해시, 자연장 및 선진 장례문화 정착에 '총력'

 

 

김해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4월 12일, 19일, 5월 16일 3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노인과 중장년 여론 주도층이 대상이며 강의는 오는 12일 김해시 동부노인종합복지관 4층 강당, 오는 19일 김해시노인복지관 2층 강당, 5월 16일 김해시 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실시한다.

 

설명회 시 자연장 교육 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불법묘지 설치예방 안내, 자연장지 조성사례 등을 소개하고 자신이 직접 장례 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울산 하늘공원 자연장지도 현장 견학한다.

 

자연장(自然葬)은 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법으로 자연환경의 지속이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활공간 가까이 설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데다 화초·잔디·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어르신이나 친자연적 장례문화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1577-412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청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있는 장례문화가 퍼지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해 선진 자연 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