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 노즐 호스 찢어져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자사가 판매하는 진공청소기 중 호스가 부착된 노즐을 사용하는 제품에서 사용 중 호스가 찢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자발적으로 개선된 노즐로 무상 교환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진공청소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노즐의 호스가 찢어진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해당제품은 사용 중 노즐이 접혔다 펼쳤다하는 작동을 반복하면서 노즐에 부착된 호스의 특정부위가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찢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일렉트로룩스코리아㈜에 무상 교환 등의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업체는 이를 수용하여 2014년 6월부터 판매한 3개 모델 약 70,000여대의 제품에 대해 호스의 재질, 길이 등이 개선된 노즐로 자발적 무상 교환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일렉트로룩스코리아㈜ (☎1566-1238)로 연락해 무상 교환을 받도록 당부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
'소비자피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생명, 보험금 예치이자 지급거부…민원 급증 (0) | 2016.03.17 |
---|---|
TV홈쇼핑, 가격·할인 조건 꼼꼼히 확인 후 구매해야 (0) | 2016.03.08 |
초고속인터넷 소비자 만족도 '티브로드' 최하위 (0) | 2015.12.18 |
성형수술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0) | 2015.12.14 |
에어바운스, 안전관리 여전히 ‘미흡’ (0) | 201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