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신용등급 1~7등급 직장인, 10%저금리 신용대출 가능

서울 노원구에 사는 이씨(40)는 빌라에서 아파트로 이사를 준비 중이다. 이씨는 전세보증금이 부족하여 저축은행, 캐피탈에 신용대출을 신청을 했지만 만족할만한 한도가 나오지 않았다.

 

신용등급은 4등급에 직장소득도 꾸준하여 대출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여겼으나 생각과 현실은 매우 달랐다.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알아봤지만, 대출한도는 나와도 금리가 30% 중반이 훌쩍 넘어 대출을 포기한 상태였는데 가족의 추천으로 머니옥션이란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머니옥션은 신용등급 1~7등급에 직장소득 증빙이 가능하면 고금리 대출의 대환과 신규 신용대출이 10%대로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바로 신청을 하여 3일만에 부족한 자금을 저금리로 대출받았고 고대하던 아파트로 이사하게 되었다.

 

실제로 머니옥션은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조건의 차이는 다소 있지만 제2금융권과 대부업체보다 최대 30% 정도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20~30%정도 여유가 있어 돈이 필요한 사람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현재 하루에 60~70건 정도의 대출심사를 승인하고 있고, 신용등급 1~3등급이면 8%대 금리로도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머니옥션의 주고객층은 신용등급 3~6등급인 사람들로 금융권에서 좋은 대우를 받지 못하는 대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는 머니옥션이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을 이용하기에 가능한 것으로 풀이된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필요한 만큼의 자금을 조달하는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금융시스템이 가장 발전된 미국이나 영국, 프랑스 등에서는 금융권을 대신하여 직장인, 개인사업자의 자금조달 창구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모든 절차가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지 않고 집이나 직장에서 대출신청과 입금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업무를 온라인 시스템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에서 인터넷으로 대출을 받는 구조와 동일하다.

 

머니옥션(www.moneyauction.co.kr)은 개인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을 도입하여 지금까지 약 7년간 운영해온 아시아 최대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신용등급이나 부채비율에 비해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저금리 대출로 대환해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현재 3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10%대의 머니옥션 환승론으로 대환한 사람이 3천명에 이르고 저금리 신규 신용대출은 7천명에 육박하고 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