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대통령(MB) 회고록 <대통령의 시간>의 판매가 시작되며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는 지난 1월 29일 오후부터 판매가 시작된 <대통령의 시간>이 2일 정오 기준 총 980권 가량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지난 30일에는 390권이 판매되었으며, 현재 예스24 국내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15위, 사회정치 분야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성 독자 비율 압도적, 30대 남성 관심 가장 높아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임기 동안 추진한 주요 정책과 외교 관계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소신을 드러낸 <대통령의 시간>은 남성 구매 비율이 73%, 여성 비율이 27%로 남성 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2일 정오 기준 성연령별 구매자 비중은 30대 남성(22.3%). 40대 남성(17.9%), 50대 남성(13%), 20대 남성(12.3%) 순이다.
MB정부 실정 조명한 <MB의 비용> 하루 건너 출간되며 동시에 관심
한편, 이 전 대통령 정부의 자원외교, 4대강 사업, 기업 비리와 특혜, 원전 문제, 한식 세계화 사업 등 5개 분야의 실정을 조명한 <MB의 비용>이 비슷한 시기에 판매가 시작되며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부터 예스24에서 판매가 시작된 <MB의 비용>은 하루 동안 62권이 판매되는 등 현재까지 총 100여권이 판매됐다.
조선영 예스24 도서팀장은 “동일한 이슈를 상반된 시각으로 다루고 있는 도서들이 동시에 출간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영향인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성공과 좌절> 및 노태우 전 대통령의 회고록 등도 독자들에게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시사상조신문 www.sisasangjo.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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