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4/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 7,410억원으로 전년동분기 대비 20.1%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8,760억원으로 10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분기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3%,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4.9% 증가한 수치다.
상품별 거래액을 살펴보면 전년동분기대비 화장품(42.0%), 여행 및 예약서비스(34.2%), 생활·자동차용품(30.1%), 가전·전자·통신기기(23.7%) 등이 증가한 반면, 꽃(-41.3%), 음반·비디오·악기(-2.4%), 농수산물(-2.2%) 등은 감소했다.
2014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5조 2,440억원으로 전년(38조 4,980억원)에 비해 17.5%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8,090억원으로 125.8% 증가 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31.1%), 화장품(26.8%), 생활·자동차용품(20.9%), 가전·전자·통신기기(19.9%) 등이 증가한 반면, 사무·문구(-8.5%), 꽃(-4.6%), 소프트웨어(-1.8%)는 감소 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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