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철원군, 2022년 드론 조종자 자격증(1종) 취득 지원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비 50% 지원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에서는 4차 산업혁명 최첨단 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산업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드론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현재 철원군 내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만18세 이상 철원군민 20명으로, 1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교육비 50%를 지원한다. 교육은 8월 29일부터 12월 18일까지 기간 내 하루 2시간의 실습비행으로 진행되며 20시간을 이수하면 드론 조종사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8월 16일(화)부터 22일(월)까지 7일간으로, 철원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e-한눈에'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 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인 드론은 농촌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와 병해충 방제 작업의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항공촬영, 산불감시, 재난관리 등 행정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매우 효과적일 전망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드론 조종사 자격증 교육 과정을 통해 일상 속 드론 활용시대의 개막을 앞당겨 주민 편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