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성북구 정릉3동 주민자치회, 제2회 정릉3동 주민총회 개최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26일 벧엘교회에서 제2회 정릉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의제들의 공유 및 논의를 통해 주민자치계획을 확정 짓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의 장이다.

앞서 7월 14일, 7월 15일에 사전투표를 진행하였으며 주민총회 당일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서울시의회 의원, 성북구의회 의원, 직능단체장, 정릉3동 주민 등 약 300여명의사람들이 모여 주민총회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2021년 발족된 정릉3동 주민자치회는 마을지키미, 마음돌보미, 자치키우미, 함께즐기리, 지역살리미 총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3년 정릉3동 주민자치계획은 총 6개의 의제가 선정되었다. 

사전투표(개표50% 반영)와 주민총회 당일 현장투표를 통하여 의제의 사업실행 우선순위가 결정되었다. (득표 순서대로 ▶지속 가능한 개울섬 조성사업, ▶“정릉파수꾼”프로젝트, ▶버들치야, 우리랑 놀자, ▶정릉3동 타임뱅크 활성화 사업▶정릉3동 벼룩시장, ▶어린이 합창단)

주민총회 식전 행사와 개표 행사를 진행하여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 보고를 통하여 주민자치회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민·관 공동 추진 협약을 통해 2023년 주민자치계획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상언 정릉3동 주민자치회장은“작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회 주민총회와는 다르게 금년 제2회 주민총회에는 주민 여러분을 모시고 개최하게 되어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주민이 주인이 되어 행복한 우리 마을을 만드는 데 민·관 협력하여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며,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수립된 주민자치계획에 대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