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 진행

 

코로나19로 일부 닫혔던 일상이 재개되면서, (사)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 주관의 경로당 사업도 활력을 되찾고 있다.

대한노인회 영동군지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영동읍 심천면 초강(웃) 마을·아랫마을 경로당 이용 노인 25명(남8, 여17)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영동군지회가 지역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활력을 전하고자 지역사회의 여러 봉사단체, 학교와 힘을 모아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동군이미용협회가 머리 손질을, 행복나누미가 메이크업을 지원했고, 영동군 여우맘카페회원이 촬영용 의상을 기증 했다.

미래고등학교창업동아리(바오담·바리스타·베이커리)학생들이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사진촬영을 하였으며, 이 후 보정과 인화를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팀에서 준비한 베이커리와 커피 등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보건과 학생들은 혈압·당뇨 일반보건정보를 제공하며 건강을 살폈다.

영동군지회 관계자는 “경제적 부담으로 제대로 된 사진하나 없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의 달을 맞아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힘을 합쳐 소외 이웃을 위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