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경제

동대문구,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기업 추가 모집

 

서울 동대문구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기업체 및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2022년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은 청년들에게는 직무 경험 및 역량 증진 기회를 관내 기업체 및 기관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추가모집 대상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서비스기관 및 지역사회 공헌 기업이다. 별도의 접수기간 없이 모집 완료 시까지 상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지역특화, 사회적경제와 연계돼 업무 경험·직무교육을 결합할 수 있는 직무 ▲지역서비스·안전망 등 지역사회공헌 분야 연계 직무 ▲청년의 적성과 수요를 고려한 발전·지속가능성이 있는 직무 등이다. 단순노무 및 사무보조 등의 직무는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동대문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며, 오는 16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참여 기업체는 사업기간(약 8개월) 동안 배치된 청년에 대해 월 206만 원 이내의 인건비를 지원받는다. 이 외에 구에서 해당 사업장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 및 참여자는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 방문접수 및 등기우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해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사업을 비롯해 관내 청년들이 직무 경험을 쌓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