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대구교육청, 2022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원서 접수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도 지방공무원 선발을 위해 4월 18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5일간 신규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이하 '공채') 원서를 접수한다.

공채 선발 예정 인원은 교육행정직 85명(장애인 구분모집 4명, 저소득층 구분모집 2명 포함), 전산 4명으로 총 89명이며 응시원서는 대구시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사이트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고 마감일(22일 18:00까지)에는 지원자가 많아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로 인한 피해가 없으려면 여유 있게 접수할 필요가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필기시험은 6월 18일에 진행될 예정이고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시험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임용시험에 대한 변동사항 및 안내 사항이 있으면 즉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므로 수시로 홈페이지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대구시 소재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력경쟁임용시험(공업(일반기계) 2명 선발 예정)은 올해부터 인사혁신처에서 시험문제를 수탁 출제하면서 지난해와 달리 학교장 추천서류(7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및 인터넷 원서(8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접수가 하반기에 이루어지니 응시생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기타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관련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인사 담당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