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여행

세계 최대 전기 유람선, 중국 중부에서 첫 항해 시작

 

100% 전기로 구동되는 Yangtze River Three Gorges 1이 3월 29일 중국 중부 후베이성 이창시에서 첫선을 보이고, 경치가 좋은 양쯔강 삼협(Yangtze River Three Gorges)을 따라 관광 여행 사업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길이 100m, 폭 16.3m, 깊이가 4m에 달하는 이 유람선은 최대 1,3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이 유람선은 거대한 7,500kWh 해양 배터리로 구동된다. 이창시 홍보부에 따르면, 이 배터리는 100대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용량을 합친 것과 맞먹는다고 한다.

Yangtze River Three Gorges 1 유람선은 세계 전기 여객 수송선 기술 분야에서 가장 큰 배터리 용량, 가장 많은 수의 배터리 팩, 가장 포괄적인 보안 조치, 가장 풍부한 추진력 부하라는 네 가지 기록을 세웠다. 동시에 이 유람선에는 얼굴 인식, AI 지능형 분석, 지능형 조명 및 원클릭 현장 배치 같은 첨단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관광객에게 최신 유행의 첨단 기술 스마트 항해 경험도 선사한다.

국가 그리드 후베이성 지부는 이 유람선을 위해 풀-커버리지 충전망을 구축했다. 덕분에 이 유람선은 고압 충전과 저압 보충을 통해 여러 항구에서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이 전기 유람선은 1회 충전으로 100km 이동할 수 있는데, 이는 530t(메티릭톤)에 달하는 연료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다. 이 유람선은 매년 1,600t이 넘는 배출량 감축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