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여행

대구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추석맞이 관광상품 판매

 

9월 13일(월)까지 총 6회 라이브 방송 실시, 파격 할인까지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아 침체된 지역관광 업체의 재도약을 돕고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추석 맞이 제1탄 ‘두근두근 대구여행 라이브커머스’를 9월 6일(월)부터 네이버에서 쇼핑라이브를 시작한다.

‘두근두근 대구여행 라이브커머스’는 지난 7월 19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 관광사업체 모집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신청업체 서류평가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총 20개 업체를 선정했고, 그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함께 진행할 13개 업체를 최종 선발했다.

코로나19 재확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추석 선물로 안성맞춤인 지역을 대표하는 상품 중심으로 1차 라이브방송을 6회 진행하고, 10월에 숙박상품, 여행상품을 집중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1차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9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함께 시작한다. 9월 6일 북성로공구빵(공구빵)/데일리오아시스(사과주스)를 시작으로 프랜푸드(땅땅집밥), 커피명가(커피), 케이센스(카라영 인센스), 에스투뷰텍(뷰티케어), 대구활공랜드(패러글라이딩)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이번 라이브방송에서 참여기업과 협력해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이브방송 중에만 판매되는 상품은 최대 50~70% 이상 할인된 가격과 다양한 경품까지 준비돼 있어 추석 명절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기회가 될 것이다. 또 라이브 알림 받기 신청 또는 스마트스토어 찜하기로 추가 할인혜택 및 경품도 있으니 미리 라이브방송 일정을 체크해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근두근 대구여행’ 라이브방송과 관련해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대구관광 공식 블로그(제멋대로 대구로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라이브방송 전 사전 홍보 및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진행을 위해 구독자 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조충현과 함께 하는 ‘두근두근 대구 랜선여행’ 영상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시민들이 양질의 관광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나눔·상생의 공간인 ‘두근두근 대구여행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