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다잉·고독사·자살예방

구례군, '생명사랑' 자살예방 로고젝터 설치

 

전남 구례군은 군내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로고젝터를 확대 설치했다.

군은 자살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살 고위험지역 및 유동 인구가 많은 공원, 학교 앞, 식당 주변 등 6개소에 생명사랑 로고젝터 6대를 설치했다.

구례군은 작년 로고젝터 2대를 설치해 현재 총 8대를 운영 중이다.

로고젝터는 바닥이나 벽면에 LED를 활용해 특정 문구나 이미지를 송출하는 경관조명장치다.

어두운 환경에서 색상과 이미지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 자살 예방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살예방 문구는 자살예방상담전화 안내와 따뜻한 문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7∼10초 간격으로 자동으로 이미지를 송출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을 전하는 생명사랑 로고젝터를 통해 자살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을 환기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상담전화, 자살예방 핫라인, 청소년 전화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