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e스포츠 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2021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하반기 신입생 8월 7일까지 모집

“게임 개발 수업을 들었던 경험을 살려 게임과 관련된 진로를 구체적으로 준비하게 됐어요. 푸른나무미디어스쿨에서의 다양한 활동이 진로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김민재(17) 푸른나무미디어스쿨 수료생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가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이 8월 7일까지 게임과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은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게임 분야의 △게임 개발 △디자인 사운드디자인 수업과 미디어 분야의 △사진 △영상 △융합미디어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는 특별히 언택트 시대 유망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에 주목해 관련 과목이 신규 개설됐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은 e스포츠 수업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시장을 갖춘 ‘리그오브레전드(LoL, 롤)’의 전략 수립 교육과 팀 대항 실습을 진행해 학교 밖 청소년이 e스포츠 진로를 꿈꾸고 준비하는 데 한 발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과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문학, 디오라마와 같은 문화·예술 교육과 사진, 영상 등 미디어 매체를 융합한 제작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직업군과 만남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수업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비교적 단절됐던 또래 관계가 공통의 관심사 내에서 만들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푸른나무미디어스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문의 전화, 카카오톡 채널 푸른나무미디어스쿨 또는 푸른나무미디어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