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다잉·고독사·자살예방

파주시, 자살 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웰컴키트’ 배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 이하 센터)는 파주시 자살 사망률 감소를 위해 생명사랑 로고젝터가 설치된 아파트를 대상으로 ‘생명사랑 웰컴키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앞서 센터는 중앙심리부검센터에서 진행한 자살사망자 전수조사(2013~2017) 결과를 바탕으로 시범적으로 LH 임대아파트 4개 단지 내에 생명사랑 로고젝터를 설치해 정신건강 서비스 정보 제공과 생명사랑 아파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바 있다. 이에 따른 연속사업으로 ‘생명사랑 웰컴키트’를 제작해 배부한다. 

이는 신규 입주민들에게 입주환영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정신건강 서비스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려 자살위기에 처한 지역주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함이다.
 
윤탁 센터장은 “이번 생명사랑 웰컴키트가 신규 입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취약계층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해당 아파트를 방문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 선별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상담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봉천로 68 파주시건강증진센터 1층, ☎031-942-2117)로 하면 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