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장례·장묘·추모

옥천군,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예방 위한 장례식장 특별점검

 

‘코로나19 확산 막아라!’ 장례식장 조문 시 방역수칙 준수

옥천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장례식장 방역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우나 등 다중이용시설 관련 코로나19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 및 제천시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됨에 따른 긴급 조치이다.

군은 관내 장례식장 2개소를 대상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오는 26일까지 방역수칙 이행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조문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집단 감염을 사전 차단해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려는 취지이다.

군은 이번 점검에서 주요 점검 사항은 마스크 착용 여부, 출입자 명부관리, 손소독제 비치, 일 2회 이상 환기 실시, 이용 인원 제한(허가 면적 4㎡당 1명), 조문객 대화 및 시설 내 음식섭취 자제 권고 등으로 방역수칙 미 준수 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시정 조치하고, 필요한 경우 행정명령 등 적극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음으로 하는 조문, 최소 인원방문, 머무는 시간 최소화, 부득이 장례식장 조문 시에는 방역수칙 준수 등 적극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